본문 바로가기
일상

<오손도손>데이트, 경기도 남양주시<홍유릉>편 !!

by RunKing 2020.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런~~~킹입니다.

오늘은 

<오손도손>데이트,

경기도 남양주시 <홍유릉> 

편입니다.

2009년 세계 유산으로 등록된

조선의 왕을 모신 묘입니다.


<홍유릉>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임금님들과 황후를 안치한 묘입니다.

홍릉, 유릉 2개의 묘가 안치되어있습니다.

저는 남양주시 시민이라

50%할인된 가격으로

500원? ㅋㅋㅋ

입장료가 싸네요. 일반인 기준 1천원

조오금 추운 날씨였지만

바람만 불지 않는다면 

산책하기도 좋은 날씨였습니다.

손때가 하도 많이 탔네요.

제가 유치원때 처음 와보고

거의 20년 만에 온거라

그 동안의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네요.

오후 3시쯤 입장했는데

관람객은 거의 없습니다.

그만큼 코로나로 북적거리는 곳은 못가니

아주 적절한 장소 아닐까요? ㅎㅎ

유치원시절 저 능위 올라가서

포대자루 하나에 미끄럼틀

탔던게 기억나네요....

여자 친구 왈 

" 조상님 앞에서 재롱부리네"

ㅋㅋㅋㅋ

죄송합니다 선조님.....

홍릉, 유릉 비슷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향로, 석상, 제사지내는곳, 능

이게 전부이긴 하지만

주변에 솟아있는 소나무, 전나무

여러 종류의 나무들이

하늘 높이 솟아있어서

산책하기 아주 좋습니다.

산책하다 중간 중간 앉아서

사진도 찍기도 좋고

이런 저런 이야기 하다 보며

돌아다니기 아주 좋습니다.

뭐 날씨가 쌀쌀해져서

슬슬 외부활동에 제한이 생기기

시작하는 시점에서

마지막 실외 데이트가 아닐까요?

근대 또 한적한 실내 찾기도 어려운데.....

<오손도소> 데이트

<홍유릉>편 끝!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