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노가리 버터구이>와 소스 만들기 술상뚝딱!!

by RunKing 2021.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런~~~킹입니다.


오늘은

아빠가 노가리 주문한게 도착

했더라구요.

그래서 <노가리 버터 구이>를 

하려고 합니다.

속초에서 왔지만 러시아산이란다??

ㅋㅋㅋㅋㅋㅋ 

노가리는 명태새끼를 부른는 말입니다.

그럼 오늘은 노가리 한번 먹어야겠죠?


가위질로

생선 지느러미, 꼬리 등을

제거해줍니다.



마른 노가리가 아니라

냉동 노가리라

잘 될지 모르겠네요

배도 갈라줍니다.



노가리 배를 열어준후에

버터를 

중간 중간에 넣어줍니다.

아무래도 빠다맛이 좀 있어야겠죠?


후추도 드륵드륵

갈아서 골고루 뿌려줍니다.


먹어본 느낌상

소금도 뿌려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오븐에 들어갔다가

한 15~18분정도

구워줍니다.

약180~200도 정도로 말이죠.

왜냐구요??

다른 블로그에서 그렇게 하던데요?

 ㅋㅋㅋ



한번 뒤집어서

다시 오븐으로 들여보내줍니다.


노릇노릇 익은것이

우리가 흔히 술집에서

사먹는 노가리 안주랑은

역시나 다르 군요 ㅋㅋ

냉동이라 그런가??


일단은 냄새는 합격

비릿한 냄새가 하나도 없어서

만족 대만족!!


소스는

간장과 데리아끼소스 베이스에

마요네즈,고추를 넣었어요.


왼쪽이 베이직한 간장, 

오른쪽이 달달한 데리야끼

고추는 매콤한 맛으로

입맛을 복우기 위함


자 그럼 어디 한번 먹어볼까용?

아빠 왈 " 맛있다"

저는 처음 먹었을때

조금 짭짤한 맛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어까 후추칠때

약간의 소금도 치라고 한거였구요.


뼈가 있긴하지만

손쉽게 톡톡 제거되어

먹기도 편합니다.


간장 소스는 고추맛을

잘 살려주어서 합격!!

데리아끼는 

달달한 맛으로 합격!!


역시 손으로 먹어야

제맛이지!!!


집에서 주문만 하시면

술상따로 볼필요도 없는

노가리 버터 구이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