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문어숙회> 비가오는날에 문어숙회로~

by RunKing 2020. 9. 2.
반응형

안녕하세요.런~~~킹입니다.

오늘도 비가 윽수로 쏟아지네요...

이제 그만좀 더이상 비오면 해먹을

음식이 없단말이다....

그래서 오늘도 열심히 냉장고 뒤지다가

아빠가 주말에 군산에서 잡아온

 문어(데비존스)를 이용해보기로했어요.

싸이즈가 어마무시합니다.

족히 3~4kg될거 같아요.

그럼 오늘 문어 숙회 만들어 보러가볼까요?

먼저 내장을 제거해줍니다.

머리를 뒤집어 까주시면

이렇게 내장이 나오는데

제거해서 똑하고

똑 때어주세요.

이빨도 제거해주시고

이가 아주튼실튼실하네요.

이가탄 먹고 자랐나?

요기 눈도 제거 합니다.

내장을 제거해서 그런지

눈이 아주 자그만해졌습니다.

저희집에서는 소금도 사용하긴하지만

커피를 이용해 문어를 씻겨주죠.

나는 한통쓰면 몇달은 쓰는 바디워셔인데

데비죤스 네녀석은 커피로 샤워를 하는구나....

싱크로율 무엇????

쫵~스빼로우~

간장 한숟가라 넣어준 물을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5~7분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살짝 익혀드실거면 2~3분도

괜찮아요.

뜨끈뜨끈한 물속에서

땀을 쫙빼고 나와서그런지

아주 시뻘게 젔습니다.

이제 맛있게 썰어줘야겠습니다.

더는 못참겠어요.

도마에서 쿵쿠릉 쾅쾅 

썰어주세요 빨리 안썰고

천천히썰면

아파서 기절합니다.


소스는 여러분에 취행대로

소금장, 초고추장, 와사비,

마요네즈? 케찹? 

다가오는 태풍 9,10호 조심하시고

이번주도 벌써 절반이 지나가네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